• 뉴스
  • 유관기관 뉴스
글씨크기글씨키우기글씨줄이기

유관기관 뉴스

유관기관 뉴스 뷰 게시판
제목

[관세청] 지자체와 함께 수출기업 지원에 최선

관리자 2019-04-15 6



지자체와 함께 수출기업 지원에 최선”



김영문 관세청장은 15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7개 광역지자체*의 경제통상 책임자들과 수출지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 서울, 부산, 인천, 대구, 광주, 대전, 울산광역시


이번 간담회는 범정부 수출지원 대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관세청과 지자체가 상호 협력하여 수출가능 품목과 기업을 발굴하고,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간담회에서 관세청은 지난 36일 전국세관장회의에서 논의되었던 수출활력 제고를 위한 관세행정 수출지원 종합대책을 설명하고,


지자체, 수출지원 유관기관 등과 합동으로 지역별로 수출경쟁력이 있는 중소기업에 대하여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전국 세관에 구성한 수출기업 지원팀을 소개하였다.


김 청장은 지자체, 중앙정부, 재외공관, 수출지원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수출지원 총괄기구의 필요성을 역설하며, 지금과 같은 독자적인 지원이 아니라 관련 기관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어 김 청장은 지역경제 실정을 가장 잘 아는 지자체가 기업 지원의 중심이라고 강조하고


수출 가능 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현장 밀착형 수출지원 정책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지역 현장을 잘 아는 지자체와 관세청이 서로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자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7개 광역지자체의 경제통상 책임자는 각 지자체별로 진행 중인 수출지원 사업내용을 공유하고, 수출 초보기업·중단기업 등 기업별 밀착 지원을 위한 수출기업 무역통계자료 공유 등 건의사항을 관세청에 전달했다.


이에 김 청장은 관세청이 가지고 있는 수출기업 통계정보 공유 확대를 관련 법령에서 허용하는 한 최대한 제공하겠다고 약속하였다.





[☞ 관세청 보도자료 바로가기]



첨부파일 190415_지자체와+수출지원+간담회+개최.hwp
첨부파일 190415_지자체와+수출지원+간담회+개최.pdf
첨부파일 190415+첨부+수출입기업지원센터+지원사업.hwp
첨부파일 190415+첨부+수출입기업지원센터+지원사업.pdf
이전 목록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