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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자원부]인증·표준 애로 사항 ‘1381’이 해결사!

관리자 2014-08-13 688



인증·표준 애로 사항 ‘1381’이 해결사!


인증이나 표준 관련 애로사항을 해결해주는 '인증표준콜센터 1381'이 기업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월 26일 개통된 1381은 8월 8일 현재 인입콜 2만 7997건, 상담 건 수 8398건을 기록했다. 특히 문의 사항을 신속히 처리해 줌에 따라 월간 상담 건 수는 4개월 만에 2배로 증가했다.  
 
인증표준콜센터는 인증·표준 관련 경력 15년 이상인 전문 상담사가 문의 기업에 분야별, 국가별로 다양한 인증과 표준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인증·표준 애로 사항 ‘1381’이 해결사!
 
 
A사는 건축자재를 일본에 수출하기 위해 JIS 인증을 받으려 했으나 실패해 1381에 문의했다. 이에 전문 상담사가 나서 JIS 인증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가를 파견해 도움을 줘 JIS 인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  
 
B사는 접이식 매트를 수출하기 위해 협의를 하던 중 바이어가 유럽연합(EU)의 CE 인증을 요구함에 따라 1381에 문의했다. 상담사는 CE 인증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컨설팅과 시험비를 지원해 B사는 CE 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  
 
콜센터를 운영하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콜센터를 통해 파악한 현장의 애로사항을 제도 개선과 정책 수립에 반영하고, ‘상담에서 인증취득까지’ 전주기적 지원을 확대하고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가기술표준원 인증산업진흥과 김동원  연구관(02-507-8120)에게 문의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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